안녕하세요. 회사, 집에서 사용하는 엑셀 2010 버그 중 하나가 창을 두 개로 못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2013 버전, 오피스 365에서는 분리를 가능하지만, 2010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컴퓨터 하단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을 하거나 실행을 누르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혹은 "윈도모양 키 + R"을 입력하면 실행창이 뜹니다. 여기에 "regedit"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해서 창 분리, 두 개 창으로 나눌 수 있는 설정 및 변경을 해봅시다.
★주의할 점은 다른 것을 허투루 건드려 삭제 변경을 할 경우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 안 할 수 있습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 주고 HKEY_CLASSES_ROOT 폴더 찾아갑니다
- HKEY_CLASSES_ROOT 파일 좌측을 클릭하면 하위 폴더들이 나옵니다.
- Excle.sheet.12와 Excle.sheet.8 (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진행) 두 폴더를 찾아줍니다.
- 내리다 보면 Excle.sheet.12와 Excle.sheet.8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그 하위 메뉴를 보시면 shell -> Open 경로에서 "ddeexc"를 삭제합니다 ( 해당 폴더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클릭-> 삭제)
- 그다음으로 command 폴더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파일이 나옵니다. command 하위 파일을 삭제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폴더를 삭제하는 것이 아닌 파일을 삭제해 주셔야 됩니다.
- 그다음으로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파일이 있는데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 수정
- 문자열 편집 팝업창이 뜨고 값 데이터 맨 뒤에 /dee를 지우고 /en "%1" 입력 후 확인
▶꼭 Excle.sheet 12와 Excle.sheet.8을 똑같이 변경해 주셔야 엑셀 2010에서 창 분리가 가능합니다.
문자열 편집까지 끝내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아주고 엑셀 2010 창 분리를 위한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6월 출시 월 70만원 5년 납입하면 5000만원 받는다 (0) | 2023.03.12 |
---|---|
MBTI 성격 직업과 연관성이 있나요? (0) | 2023.03.11 |
새끼 강아지 교육법 초기에 잡아야 중요합니다 (0) | 2023.02.26 |
직장인들도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부업 이렇게 해봅시다 (1) | 2023.02.23 |
드럼세탁기 가전제품 쉽게 셀프 청소해보기 (0) | 2023.02.18 |